이우영-교수-서울대학교-교육상-수상.jpg

 

20171113() 교수학습개발센터 230호에서 2017학년도 2학기 서울대학교 교육상 시상식이 열렸다. 서울대학교 교육상은 강의 및 학생지도 등 교육활동 영역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여 동료 교원과 학생 등 학내 구성원에게 교육자로서 모범을 보인 교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수리과학부에서는 이우영 교수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우영 교수의 강의는 수학의 본질, 의의, 역사, 응용 및 미해결 난제에 대해 흥미롭고 명쾌한 강의로 정평이 나 있으며 이로 인해 2016년도 1학기와 2학기 연속적으로 자연과학대학 우수강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우영 교수가 강의하고 있는 학부 <해석개론> 과목과 대학원 <실해석학> 과목은 수학 관련 분야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과목으로 이전의 강좌로부터 논리적 점프가 상당히 크게 일어나는 강좌이다. 이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을 위해 정규 강좌 외 연습시간”, “Problem-Solving Seminar” 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도움을 주었다. 또한, 해석학 관련 강좌에 대해 호기심을 갖는 학생들을 위해 함수(작용소)에 관한 최근 결과 및 미해결 문제 등을 소개한 강의록 <Lecture Notes on Operator Theory>를 제작하여 홈페이지에 올려놓고 학생들이 다운받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동기 유발을 위하여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하였으며 학생들을 미지의 세계로, 먼 미래의 시간으로 나아가게 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 되었다

서울대학교 교육상 수상을 기념하여 124() 오후 430분부터 상산수리과학관 강당에서 이우영 교수가 수학과 시대사상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