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5.28 update

논문심사위원 변경 시 :학생용 서식(석사/박사)의  논문심사위원 변경신청서 제출

제출기한

1차: 6월 10일(수)

최종:7월 6일(월)

~~~~~~~~~~~~~~~~~~~~~~~~~~~~~~~~~~~~~~~~~~~~~~~~~~~~~~~~~~~~~~~~~~~~~~~~~~~~~~~~

2020.5.21 update

원격심사 관련-원격심사시 참고사항.zip

비대면수업실시 기간 중 zoom 등을 활용한 비대면 논문심사/구술고사를 권장함. 단 심사의 공정성을 위한 조치 실시(서면심사 대체금지, 원격 심사시 참여자 신원확인 철저 등)

이번학기에 한하여, 코로나19 등의 특수한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논문심사/구술고사를 권장드리고 있습니다.(비대면 수업실시기간)

  이와 관련하여, 몇가지 문의사항을 정리하여 답변드리니  붙임의 첨부파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이번학기 비대면 논문심사를 진행하는 경우,

1. 비대면 논문심사 실시보고서 (증빙서류 2가지) 를 추가적으로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결과보고시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2. 기존 공문 기재사항과 같이, 비대면으로 논문심사 실시시 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증빙서류에서 참여자의 신원확인과 동시성을 확인하고자 하오니,

증빙서류에 심사위원들의 참여시간이 확인되는 것, 그리고 심사위원과 심사대상자의 신원이 확인되어야 함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020.5.12 update

※  석사·박사 학위논문 제출 관련 서식(서식 25, 보존용 학위논문 교체 신청서)이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변경 전 서식 불가)

~~~~~~~~~~~~~~~~~~~~~~~~~~~~~~~~~~~~~~~~~~~~~~~~~~~~~~~~~~~~~~~~~~~~~~~~~~~~~~~~

~~~~~~~~~~~~~~~~~~~~~~~~~~~~~~~~~~~~~~~~~~~~~~~~~~~~~~~~~~~~~~~~~~~~~~~~~~~~~~~~

2020학년도 1학기 석사․박사학위 논문심사 계획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수리과학부 대학원생들께서는 추진일정에 맞춰 논문심사를 받을 수 있도록 유의하여 주시고, 논문심사 등록에 앞서 본인이 논문제출자격을 갖추었는지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 및 필요 서식은 학생용 zip 파일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본인 온라인 접수): 2020. 4. 20. () 09:00 ~ 5. 14. () 17:00(25일간)

     mysnu 로그인 ⇒ 학사정보 ⇒ 졸업 ⇒ 논문/실적심사 신청/취소

    -석사: ①논문심사원, ②연구윤리준수확인서, ③논문심사위원 추천서(심사위원 명단) + ④석사 학위논문 심사 체크리스트

    -박사: ①논문심사요구서, ②지도교수추천서,  ③이력서, ④연구윤리준수확인서, ⑤ 논문심사위원 추천서(명단, 반드시 심사위원의 소속 학부까지 기재, 예:OO대학교 OOO대학 OO학부),+ ⑥박사 학위논문 심사 체크리스트

※ 모든 항목에서 체크리스트를 "예"로 선택할 수 있어야 심사를 마치고 졸업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미리 규정 및 심사절차를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바랍니다.

 ※ 예정자께서는  가급적 5/6(수) 17시까지 등록서류 학부행정실로 제출바랍니다.


2. 논문 심사료 납부2020. 5. 4.(월) ~ 5. 15.(금), (평일 09:00 ~ 17:00 9일간)

  ※ 논문제출예정자가 직접 지정된 은행에 납부 또는 계좌 이체

  ※ 환불가능기간 : 심사위원 위촉 전 환불 가능(이후 절대 환불 불가)


3. 논문심사: 2020. 4월 ~ 7월 중순까지

결과 제출서류

  - 석사 : 석사학위논문심사요지 
  - 박사 : 박사학위논문예비심사결과보고, 구술고사성적표 5부, 투표용지 5부, 박사학위 논문심사요지, 박사학위논문심사결과표

  ※ 학부 행정실로 외부심사위원 계좌정보 제출: 2020.7.8(수) 16:00 

  ※ 학부 행정실로 결과 제출: 2020.7.9(목) 16:00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수업 실시 기간에는 Zoom 등을 활용한 비대면 논문심사/구술고사를 권장합니다. 단, 심사의 공정성을 위한 조치를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서면심사 대체 금지, 원격심사 시 참여자 신원확인 철저 등)

비대면 심사 시 첨부된 추가 제출서류 확인 바랍니다.




4. 원문 파일 제출 및 보존용 논문 제출(도서관으로 제출)

  -원문 파일 On-Line 제출 : 심사종료 후 ~ 책자논문 제출 전

  -보존용 논문 제출 : 2020. 7. 28.(화) ~ 7. 30.(목)[3일간]

   ※ 하드커버로 제작하여 제출

   ※ 원문 파일 및 보존용 논문은 제출기간 내에만 제출 가능

   ※ 동 일정은 추후 중앙도서관 자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으면 학위 수여 불가

   ※ 보존용 논문 1부 수학도서관 제출 필수


5. 보존용 논문 제출 확인서 학부행정실 제출(~2020년7월30일(목)) 

  ※ 보존용학위논문 미제출자는  2020년 7월 23일(목)까지 미제출 사유서 제출


6. 논문 비공개 신청서 제출(해당자만): 학부행정실 제출(일정 추후 대상자 메일 공지) 

   ※ 논문제출기한 연장안내

     http://www.math.snu.ac.kr/board/bbs_308/766714 

학위논문 비공개 신청과 관련하여, 신청서에는 저작권 침해사유를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술지 게재의 경우는 학술지명, 특허출원의 경우에는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비공개하고자 하는 기간이 종료되는 날이 속한 학기의 마지막 날(2월말일 또는 8월말일)까지를 비공개 요청기간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해당 학기의 종료일까지 비공개 처리됨)

※ 학위논문 정정제출 서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서식을 제출할 시 처리가 불가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학부 행정실로 연락 주십시오.


02-880-6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