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일부터 진행되는 선착순 수강신청을 포함하여 2023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관련 안내드립니다.
수강신청 FAQ를 수강신청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수강신청 전 필독하도록 부탁드립니다.
접속경로: https://sugang.snu.ac.kr/ 접속 후 로그인칸 바로 위 FAQ 클릭
2. 중복수강신청 전산화 안내: 2023학년도 하계 계절수업부터 중복수강신청이 전산화되었습니다.(붙임 매뉴얼 참고)
- 학생 신청방법: 학사정보 → 수업/성적 → 수업 → 중복수강신청
- 이후 교원 중복수강신청 승인
2. 수강신청 기간 중 로그인 문제를 접수하실 경우 대학으로 학번, mySNU ID및 비밀번호를 전달해 주시고
PC환경 문제를 포함한 긴급한 민원은 02-880-8282를 통해 원격서비스를 받도록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착순 수강신청 첫날에는 많은 문의가 몰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장바구니 이관 완료(수강신청 확정) 이후 정원이 증원된 과목들은 보류강좌로 분류되나,
장바구니 담은 인원들끼리만 첫날 수강신청이 가능하므로 실질적인 경쟁은 없습니다. (증원인원에 따라 다름)
다만 첫날 선착 순에 참여하여야 수강신청이 확정되므로, 참고하여 주십시오.
4. 과정 간 재이수(ex. 석사에서 이수한 과목을 박사에서 이수하는 경우)는 재이수 확인서를 제출한 뒤,
졸업학점에 포함하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과정간 재이수가 필요한 경우 대학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일정 안내>
구분 |
일정 |
날짜 |
시간 |
대상 학생 |
|
수강신청 |
4-6일차 |
선착순 수강신청 |
8. 11.(금), 8. 14.(월), 8. 16.(수)
|
08:30~16:00 |
전체 학생 |
수강신청 변경 |
온라인 |
수강신청 내역 삭제 교과목 추가 수강신청 |
9. 1.(금) ~ 9. 7.(목) (주말 제외) |
09:00~18:00 * 9. 7.(목) 24:00 종료 |
전체 학생 |
정원 외 신청 (구)수강신청 정정요청) |
온라인 |
학생 신청 |
9. 1.(금) ~ 9. 7.(목) |
24시간 * 9. 1.(목) 08:30 시작 |
전체 학생 |
교원 승인 |
9. 1.(금) ~ 9. 8.(금) |
||||
학생 수강확정 |
9. 1.(금) ~ 9. 11.(월) |
||||
수강신청 취소 |
온라인 |
학생 신청-교원 승인 |
9. 8.(금) ~ 10. 25.(수) |
24시간 |
전체 학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