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과학부 대학원 입시 관련하여 자주 들어오는 질문들을 모아 두었습니다. 입학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전형 일정과 지원 방법이 궁금합니다.

- 서울대 전체 대학원 입시가 대부분의 일정을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nu.ac.kr) -> 입학 -> 대학원입학 -> 봄학기 입학을 생각하시는 경우 전기모집, 가을학기 입학을 생각하시는 경우 후기모집 메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면접, 구술고사 및 필답고사 일정의 경우, 학과마다 일정이 조금씩 다릅니다. 수리과학부 일정은 수리과학부 홈페이지(http://my.math.snu.ac.kr)공지사항 게시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지원시 전형 요소별 배점이 궁금합니다.

- 서울대학교 대학원 신입생 모집 안내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대학교 홈페이지(http://www.snu.ac.kr) -> 입학 -> 대학원입학 -> 봄학기 입학을 생각하시는 경우 전기모집, 가을학기 입학을 생각하시는 경우 후기모집 메뉴 -> 안내문 다운로드 가능.

 

3. 입시에서 타대 출신에 대한 감점 혹은 차별은 없나요?

타대 출신에 대한 차별은 전혀 없으며, 매 학기 다수의 타대생들이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대학원에 입학하고 있습니다.

 

4. 합격을 위한 커트라인이 궁금합니다. 석박통합의 경우, 필답고사의 문제를 모두 다 풀어야만 하나요?

대학원 입시의 합격 커트라인은 일절 공개되지 않습니다.

 

5. 각 전형별로 어떤 시험을 치르는지 궁금합니다.

순수석사, 그리고 박사과정의 경우 면접을 치르며, 석박사통합과정의 경우 전공 필답고사를 치릅니다.

 

6. 각 전형별로 치르는 시험들의 기출문제를 얻을 수 있을까요?

석박사통합과정 필답고사의 경우, 지금까지의 기출문제가 모두 수리과학부 홈페이지(http://my.math.snu.ac.kr) -> 대학원생안내 -> 입학관련 게시판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순수석사, 박사과정 입시의 경우 기출문제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7. 석박사통합과정 필답고사 기출문제의 풀이를 얻고 싶습니다.

기출문제의 풀이는 전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학부 수학의 기본적인 내용들을 충실히 공부하셔서 스스로 혹은 동료와 함께 풀어보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