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교과목 또는 타과 교과목을 이수하고 과정수료학점으로 인정받기 원하는 경우

첨부파일:★학점인정신청서_자체서식  작성

신청서를 출력하여 지도교수님 확인 받아 학부 행정실로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수강 전 에 신청서를 제출


아래 관련 규정 및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학점인정신청>

학부과목수강(학칙 80 2)

대학원 과정의 학생으로서 학사과정 교과목을 이수하고자 할 때에는 학과()장 또는 전공주임교수의 승인을 받아 학점을 취득할 수 있으며대학원 과정을 통산하여 6학점 이내에서 대학원 과정 수료 학점으로 인정할 수 있다다만경영전문대학원의 학생은 학사과정 교과목을 이수할 수 없다.

>>> 학사과정 교과목을 수료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나해당 학점은 전공학점이 아닌 수료학점으로 인정되며전 교과목 평점 계산에는 포함되나 전공평점 계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타과 교과목 수강(교과과정해설 p.39 참조)

 

https://www.snu.ac.kr/academics/undergraduate/curriculum

 

대학원과정에 있어서 소속 학과(부)의 전공과목으로 설정되지 않은 교과목일지라도 전공지도교수의 추천에 의하여 학과(부)장이 인정하는 타 학과(부)의 대학원과정 교과목을 이수할 경우 과정별 수료학점의 1/2범위* 내에서 전공과목으로 인정할 수 있고, 과정수료학점으로 인정할 수 있다. 다만, 수료학점의 1/2 범위 내에 학칙 제80조 제2항의 과정 간 취득 인정학점(6학점 이내)을 포함한다. 그러나 선수과목으로 이수한 소속 학과(부)의 학사과정 교과목학점은 수료학점에 포함하지 아니하나 수료사정시의 평점계산에는 포함한다.


* 1/2범위 산정시, 과정별 수료학점에서 논문연구학점을 제외한 잔여 학점을 기준으로 한다.(논문연구 이수학점을 수료학점에 포함하는 대학에 한하며, 논문연구과목 이수학점은 전공학점으로 인정하지 않음, 2021학년도 입학자부터 적용, 대학원논문연구과목 이수시 인정범위= (과정별 수료학점-논문연구 이수학점)×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