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게시마감 Feb 28, 2022

2021학년도 2학기 석사․박사학위 논문심사 계획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수리과학부 대학원생들께서는 추진일정에 맞춰 논문심사를 받을 수 있도록 유의하여 주시고, 논문심사 등록에 앞서 본인이 논문제출자격을 갖추었는지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 및 필요 서식은 학생용 zip 파일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본인 온라인 접수): 2021. 10.12. (화) 10:00 ~ 10. 22. (금) 17:00

     mysnu 로그인 ⇒ 학사정보 ⇒ 졸업 ⇒ 논문/실적심사 신청/취소

    -석사: ①논문심사원, ②연구윤리준수확인서, ③논문심사위원 추천서(심사위원 명단) + ④석사 학위논문 심사 체크리스트

    -박사: ①논문심사요구서, ②지도교수추천서,  ③이력서, ④연구윤리준수확인서, ⑤ 논문심사위원 추천서(명단, 반드시 심사위원의 소속 학부까지 기재, 예:OO대학교 OOO대학 OO학부),+ ⑥박사 학위논문 심사 체크리스트

※ 모든 항목에서 체크리스트를 "예"로 선택할 수 있어야 심사를 마치고 졸업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미리 규정 및 심사절차를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바랍니다.

 ※ 예정자께서는  10/29 (금) 까지 등록서류 학부행정실로 제출바랍니다.

 

2. 논문 심사료 납부2021. 10.25.(월) ~ 11. 5.(금), (평일 09:00 ~ 17:00 )

  ※ 논문제출예정자가 직접 지정된 은행에 납부 또는 계좌 이체

  ※ 환불가능기간 : 심사위원 위촉 전 환불 가능(이후 절대 환불 불가)

 

3. 논문심사: 2021. 10월 ~ 12월 말까지

결과 제출서류

  - 석사 : 석사학위논문심사요지 
  - 박사 : 박사학위논문예비심사결과보고, 구술고사성적표 5부, 투표용지 5부, 박사학위 논문심사요지, 박사학위논문심사결과표

  ※ 학부 행정실로 외부심사위원 계좌정보 제출: 2022.1.5(수) 16:00  (이메일로, 은행명 계좌번호)

  ※ 학부 행정실로 결과 제출2022.1.5(수) 16:00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수업 실시 기간에는 Zoom 등을 활용한 비대면 논문심사/구술고사를 권장합니다. 단, 심사의 공정성을 위한 조치를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서면심사 대체 금지, 원격심사 시 참여자 신원확인 철저 등)

비대면 심사 시 첨부된 추가 제출서류 확인 바랍니다. (학생용zip_대학원 논문심사 원격보고.hwp  및 zoom 캡쳐예시 참고)

 

 4. 원문 파일 제출 및 보존용 논문 제출(도서관으로 제출)

  -원문 파일 및 최종 인준논문 제출 : 2022. 1. 21.(금) ~ 2. 7.(월) 24:00

   ※ 책자논문 제출없이 원문 파일만 제출 

  ※ 마감이후 제출/수정 불가

   ※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

   ※ 논문제출 방법, 학생 안내자료 등은 별도 공지

주요 변경사항: 인준지 페이지 (서명 없이) 제출용 파일 준비, 추가로 서명 또는 날인된 인준지원본을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온라인 제출합니다.

 

5. 온라인용 논문 제출 확인서 및 인준지 원본 학부행정실 제출(~2022년 2월7일) 제출 불가한 경우 행정실로 문의

  ※ 보존용학위논문 미제출자는  2022년 1월 27일(목)까지 미제출 사유서 제출

 

6. 논문 비공개 신청서 제출(해당자만): 학부행정실 제출(2022.1.27) 

   ※ 논문제출기한 연장안내

     http://www.math.snu.ac.kr/board/bbs_308/766714 

학위논문 비공개 신청과 관련하여, 신청서에는 저작권 침해사유를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술지 게재의 경우는 학술지명, 특허출원의 경우에는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비공개하고자 하는 기간이 종료되는 날이 속한 학기의 마지막 날(2월말일 또는 8월말일)까지를 비공개 요청기간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해당 학기의 종료일까지 비공개 처리됨)

※ 학위논문 정정제출 서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서식을 제출할 시 처리가 불가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학부 행정실로 연락 주십시오.

 

02-880-6530

List of Articles
No. Category Subject Date

대학원

2021-2학기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계획 안내 file

2021.09.27

46

기타

2021년 <중앙도서관 연구력 강화 워크숍> 다시보기 안내 file

2022.01.13

45

대학원

2021학년도 2학기 석사·박사통합과정 포기 처리 일정 안내

2021.09.14

44

대학원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2022. 2.졸업) 석사·박사학위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 안내 file

2021.12.29

43

대학원

2021학년도 제2학기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시행계획 알림 file

2021.08.18

42

대학원

2022 겨울 수리과학부 자격고사 응시 접수 안내

2021.12.17

41

취업

2022 한샘 인테리어 신입 공개채용(~2/4)

2022.01.17

40

학부

2022-1학기 수강신청 안내 file

2022.01.13

39

대학원

2022-1학기 신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file

2021.12.23

38

학부

2022.1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file

2022.01.11

37

장학

2022~2023년 중국 정부초청 장학생 선발 안내 file

2021.12.22

36

2022년 1월 산학협력단 R&D교육센터 교육시행 안내 file

2021.12.31

35

입학/졸업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학위복 대여 안내 file

2021.12.10

34

취업

2022년 KT mobile 대졸신입 경력사원 수시채용 안내 file

2022.01.10

33

장학

2022년도 종근당 고촌재단 생활비 및 무상기숙사 장학생 선발 안내 file

2021.12.17

32

학부

2022학년도 1학기 부전공, 금융수학 연계전공 선발자 명단

2021.11.16

31

학부

2022학년도 1학기 수리과학부 정원 외 신청((구)초안지) 안내 file

2022.01.03

30

대학원

2022학년도 1학기 장기해외연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안내(~1/24) file

2022.01.20

29

학부

2022학년도 1학기 휴학, 복학, 등록 일정 안내 file

2021.12.31

28

입학/졸업

2022학년도 대학원 신입생 전기모집 안내 file

2021.09.28
List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Sign In

로그인폼

Keep me signed in.